많은 블로그들은 방문자를 위한 다양한 방법을 시도합니다. 우린 블로그 방문자의 주의를 끌기 위해 보다 강한 인상을 주고자 노력합니다. 블로그 방문자가 블로그에 처음 방문할 때, 그리고 블로그의 컨텐츠를 접할 때(다른 말로 글을 읽을 때) 어떤 인상을 받게 될지 블로거들은 항상 고민합니다.

어떻게 해야 블로그 방문자의 주의를 끌 수 있을까요?

1. 블로그 방문자를 개인적으로 대하라.
하루에도 수백, 수천 명의 블로그 방문자가 있는데 어떻게?? 의외로 방법은 쉽습니다. 블로그 방문자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는 것이 우선입니다. 어떤 분의 고향은 진주이고, 어떤 분은 돼지고기 판매 쇼핑몰을 하고 있고, 어떤 분은 광주에서 블로그 교육을 하고 있고, 어떤 분은 지금 논문을 준비 중이며, 어떤 분은 대구에서 사업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 경위는 그 분들의 글을 읽으면서 알게된 내용입니다. 블로그가 방문자의 주의를 끌려면 먼저 방문자에게 주의를 기울이면 됩니다.

2. 내 글이 가치있게끔 만들어라.
독자에게 가치있는 글이란 어떤 것일까요? 그것은 독자가 '필요'한 정보를 읽기 '쉽게' 쓴 다음에 '신속'하게 '전달'하는 것을 가치있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방문자가 '필요'한 정보를 만드는 것입니다. 이 글은 블로그 '방문자의 주의를 끌 방법'을 알고싶은 블로거를 위한 글이라는.

3. 내가 이야기하려는 것을 선명하고 짧게 하라.
블로그 방문자는 글을 읽지 않습니다. 블로그 방문자는 글을 봅니다. 이것은 블로거들을 첫 행동을 설명하는 말입니다. 글을 본다는 말은 글을 이해하는 것이 아니라 글을 스캔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블로거만큼 인내심이 없는 종족도 없습니다. 말하고자 하는 바를 서두에 쓴 다음 이야기하고자 하는 몇 가지를 리스트 형식으로 짧게 쓰는 습관을 들이세요. 그리고 리스트의 제목은 강조를 하면 금방 눈에 보입니다. (아무리 긴 글도 전 10초 안에 '봅니다' -_-V)
newspaper

이 많은 것을 다 읽으시라면...

4. 컨텐츠에 정성을 담아라.
비록 짧은 글이지만 그 글을 읽으면 얼마나 고민했는지, 얼마나 자료 조사를 했는지 등이 한 눈에 보입니다. 아무리 긴 글이라도 정성을 담지 않으면 방문자는 절대 좋은 인상을 받지 못하고 주의를 기울이지 않습니다. 낚시를 하더라도 좋은 미끼, 신선한 미끼를 사용해야 월척을 잡거든요. 그리고 바늘은 또 얼마나 정성들여 묶습니까?

5. 큰 이미지가 눈에 띄는 것은 아니다.
블로그에 이미지를 삽입할 때 크다고 더 잘 띄는 것은 아닙니다. 글의 내용과 문단의 흐름에 맞는 - 적절한 이미지를 삽입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남들이 잘 사용하지 않는 독특한 이미지를 사용하세요. 글의 제목과 적절하게 연결이 되는 이미지 사용은 메타 블로그 사이트에 노출될 때 큰 효과를 발휘합니다. 집중! 집중!!

6. 블로그 방문자와 내 컨텐츠를 연결하라.
블로그 방문자는 내 블로그를 방문한 어떤 이유가 있습니다. 그 이유가 원하는 정보이건, RSS 구독자이건, 글에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건, 흥미로운 내용이건 간에 블로그를 방문한 '이유'를 먼저 파악하십시오. 그리고 다음 단계로 블로그 방문자와 내 컨텐츠를 연결해 놓으세요. 같은 주제의 글을 다음에 발행할 때는 반드시 그 방문자의 재방문을 유도하게끔 주의를 이끌어 내시길 바랍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같은 주제 + 업그레이드 된 글의 내용(혹은 새로운 정보)

어떻게 해야 방문자의 주의를 불러 일으키느냐는 생각외로 간단합니다. 방문자가 필요한 정보를 간단명료하게 전달하고, 다음 번에도 찾아오게끔 글의 내용을 업그레이드하고, 그리고 방문자의 개인적인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시면 됩니다. 어때요? 참 쉽죠? (밥 아저씨 만쉐에~)

덧1)
inspired by Liz Strauss at Successful blog
아훙~ 글 제목은 생각이 안 나서 죄송합니다. 어차피 내용도 딴판이지만 메인링크라도 해둡니다. 블로그, 글쓰기에 관련된 글을 쓰는 블로거입니다. 나름 겁나 유명!!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Bookmark하시고 RSS로 무조건 읽으세요.]

AddThis Social Bookmark Button            AddThis Feed Button
Posted by 만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