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블로그가 어떤 기술이 적용되고 있는지, 어떤 블로그 분석용 툴, 어떤 위젯 등이 사용되고 있는지 궁금하지 않으십니까? 또한 내가 사용하고 있는 광고는 어떤 것인지, 그 광고를 다른 유명한 웹사이트들은 몇 %나 사용하고 있는지 궁금지 않으신가요?

내 블로그에 사용된 분석용 툴, 자바스크립트, 위젯, 프레임웍스 기술등등 모든 것에 대한 분석을 한번에 아주 쉽고 빨리 끝내주는 웹사이트가 있습니다.

Builtwith.com 입니다.

저는 이런 저런 위젯들과 분석용 툴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 사실 제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기 위해 제 블로그가 실험대상이 되고 있는 형편입니다. - 가끔 제가 어떤 툴을 사용했는지 잊어버릴때가 있습니다. 예전 어떤 분석용 위젯을 분명 지웠는데 보니깐 아직 그 코드 찌꺼기가 남아 있었더군요.  물론 저같은 어리석은 실수를 확인하는 방편으로 사용해도 좋지만 스스로 내 블로그의 어떤 기술이 사용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도 하나의 재미라고 봅니다.

덤으로 구글 애드센스는 Top 5000 사이트에서 무려 9.19% 사용이라는 놀라운 비율도 확인하게 됩니다. 아마존...은 제 예상보다는 꽤 높았습니다. 무려 1.22%의 사용비율입니다.

이 사이트의 장점은 다른 웹사이트 분석도 가능하다는 점이네요. 경쟁사이트가 있으면 분석해서 결과를 확인해 보는 것도 괜찮을듯합니다. 물론 그 경쟁사이트의 주인이 알게되면 꽤~나 기분 나쁘겠지만 말입니다.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Bookmark하시고 RSS로 무조건 읽으세요.]

AddThis Social Bookmark Button            AddThis Feed Button
Posted by 만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