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직장인들, 혹은 자기 사업을 하는 사람들도 하나의 꿈이 있다면 적당한 정도의 수입을 보장하는 부업의 존재입니다. 수많은 종류의 'Two Job 族' 을 위한 가이드, 방법론, 상품 등등이 존재합니다만...거의 90% 이상은 실패를 거듭하거나, 일종의 사기에 당하고 맙니다. 주식투자도 투잡을 위한 하나의 방법이지만 그것 또한 최소한의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실패를 면합니다.

'블로그를 통한 수익' 혹은 '온라인을 통한 부업' 은 인터넷에 난무한 많은 사기성 다단계 광고때문에 백안시되어 온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애드센스의 등장과 그 뒤를 잊는 다양한 온라인 수익모델이 개발되면서 온라인 광고시장은 많이 성장했고 그 신뢰성도 많이 회복된 상태입니다.(국내 유저들 사이의 신뢰성 이야기입니다) 결국 직장인들의 숙원사업이었던 부업은 너무나 쉽게 시작할 기회가 생긴 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world isn't one word

하지만 애드센스 류의 광고는 너무나도 많이 범람해져 있어서 이제 클릭율은 꽤~ 낮아지기 시작했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TV에 나오는 광고를 보고 전부 제품을 사는 것은 아니듯이 '애드센스가 어느 위치 어떤 형태로 있건 개의치않고 블로그의 글만 읽는' 수준이 되어버렸습니다. 즉 더이상 예전처럼 높은 클릭을 기대하기가 어렵다는 것입니다.


이제 애드센스에서 한발짝만 물러서서 주위를 돌아봅시다. 애드센스 외에도 수많은 인터넷 수익모델은 많이 있습니다. '애드클릭스' '올블릿' '애드씨' '프리로그' 등등의 국내 기반 광고 모델외에 수많은 해외의 광고형 수익 모델들이 있습니다.

BlogAds
Chitika’s
eMiniMalls
Adgenta
Azoogle
Ads
Amazon
Linkshare
Clickbank
Peak Click
DoubleClick
Tribal Fusion
Adbrite
Clicksor
Industry Brains
Adknowledge
YesAdvertising
Target Point
Bidvertiser
Value Click
Commission Junction
Kanoodle
AVN
Pheedo
TextAds

위 링크 외에도 해외 블로거들의 가장 많은 지지를 받는 곳이 바로 Text Link Ads입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추천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대부분의 링크는 Problogger의 기사에서 발췌했습니다. 신뢰성이 꽤 높다는 의미입니다.)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Bookmark하시고 RSS로 무조건 읽으세요.]

AddThis Social Bookmark Button            AddThis Feed Button
Posted by 만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