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 하나.
유명한 백만장자[각주:1]가 강연을 했습니다. 강연의 주제는 바로 '백만장자가 되는 법'이었습니다. 열정적인 강의가 끝나갈 무렵 많은 청중들은 감동을 했고 자신들도 백만장자가 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강연을 맡은 백만장자가 갑자기 지갑에서 돈 $100을 꺼냈습니다.
'여러분에게 이 지폐를 드리겠습니다. 가지실 분 없습니까?'
대부분의 사람들이 손을 들었습니다. 그러나 이 백만장자는 계속 손에 지폐를 든 채 청중들을 향해 소리쳤습니다.
'여러분 중에서 이 돈을 가지실 분 아무도 안 계십니까?'
그러자 청중 중에서 한 명이 쭈삣쭈삣 일어나서 강단 앞으로 나갔습니다. 그 남자는 이 백만장자가 자신에게 돈을 줄 것을 기대하고 머뭇거렸습니다. 하지만 백만장자는 그저 손을 높이 든 채 가만히 있자 이 남자는 급기야 몇 번 점프를 해서 강사의 손에서 돈을 가져갔습니다. 그러자 이 백만장자 강사는 청중을 향해 말했습니다.
'이 분이 여러분과 다르게 행동한 것이 무엇인지 아시겠습니까?'

첫 번째 이야기에서 배우는...인터넷으로 백만장자가 되는 법

1. 신념을 확고히 하라.
청중 속에서 그 남자가 일어섰을 때, 앉아 있던 대부분의 사람들은 수근거렸을겁니다. '쟤 뭐냐? 찐따냐?' 혹은 '저 양반 돈에 환장했구만' 등등의 비난과 비웃음은 그 남자의 등을 잡아당겨 의자에 도로 앉히려 했을겁니다. 하지만 그 남자는 자신의 신념을 확고하게 믿었습니다.
'저 백만장자가 돈을 줄 것은 확실하다. 그런데 저 사람은 그냥 안 준다. 가지러 가자'

인터넷 사업을 해서 돈을 벌겠다고? 피식~ 웃기고 있네....
니가 무슨 전문가냐? 니가 마케팅을 전공했냐? 니가 인터넷을 전공했냐?....
자다가 봉창 두드리네. 암튼 할 일 없으면 밖에 나가서 취직할 생각은 안 하고....
백수를 표현하는 말도 다양하다....등등 수많은 비난이 있을 것이고 그 비웃음 소리는 점점 더 커질 것입니다. 하지만 자신이 인터넷 사업을 통해 백만장자가 될 확신이 있다면 그것을 굳게 붙잡고 놓치지 마십시오.

2. 믿었다면 행동하라.
그 남자는 자신의 생각을 믿었고 행동을 했습니다. 그의 행동이 머뭇머뭇거렸거나, 혹은 쭈삣쭈삣 자신감 없는 행동이었을진 몰라도 다른 누구도 하지 않았던 액션을 했습니다. 다른 이들이 어찌 생각하건 일단 행동을 시작했다는 것, 이것이 진정으로 중요한 것입니다. 비록 확신이 있는데 행동을 하지 않았다면 그 남자는 결코 $100을 얻지 못했을겁니다.

인터넷 사업을 통해 부자가 될 확신이 있다면 행동하십시오. 도메인을 구입하고 호스팅 업체를 정하고 블로그나 웹사이트를 만들고....하루에 하나라도 무엇인가 행동을 하십시오. 그것이 신념에 맞는 옳은 행동일 때는 반드시! 하십시오.

3. 행동하고 또 행동하라.
그 남자가 강단으로 나갔을 땐 이미 돌이킬 수 없는 지경이 되었습니다.
'많은 이들의 비웃음을 뒤로하고 여기까지 왔는데 그냥 가면 막말로 개쪽이고...그런데 이 양반이 지폐를 줄 생각은 안 하고 그냥 돈만 들고 있네. 에라이~ 모르겠다. 그냥 뺏어가자.'
행동이 시작되면 점점 그것은 가속도를 붙여나갑니다. 그리고 또 다른 행동을 낳고 또 다른 행동을 낳습니다. 결국 그것들은 목표점을 향해 점점 빠른 속도로 움직이게 됩니다.

블로그 방문자가 처음에는 하루 열 명도 채 되지 않다가 점점 그 그래프는 올라가기 시작합니다. 물론 블로그에 옳은 행동을 부여했을 때 말이죠. 결국 가속도를 가진 블로그는 여러분의 최종 목표점까지 더 빠른 속도로 나아갈 것입니다. 인터넷 사업을 하면서 아무리 아이템이 좋아도 바른 마케팅 방법을 지속적으로 하지 못한다면 결코 성공을 맛보진 못할겁니다.

이야기 둘.

신앙심이 깊은 남자가 있었습니다. 이 남자는 진심으로 열정을 다해 하나님에게 기도했습니다. 
'축복의 하나님, 제발 제가 로또 1등이 당첨되게 해주십시오'
이 남자의 기도는 그야말로 열정적이고 감동적이어서 보는 이들까지 감동하게 했습니다. 결국 하나님은 이 남자에게 직접 응답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너의 기도가 하늘에 닿았도다. 네게 로또 1등의 축복을 내리겠다.'
'하나님 정말 감사합니다.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
그러자 하나님이 마지막으로 한 마디를 했습니다.
'그런데...제발 로또 좀 사라. 응?'

두번째 이야기에서 배우는....인터넷으로 백만장자가 되는 법

1. 도움이 필요하면 요청하라.
자신의 상황을 혼자서 감당하기 힘들땐 외부로부터 도움을 주저하지 말아야 합니다. 특히 독립적이고 고립적이기 쉬운 인터넷 비지니스는 혼자서 모든 것을 해결하려는 경향이 강합니다. 하지만 혼자서 해결하려고 노력하다보면 일의 진행은 더뎌지고 바른 방향으로 갈 수 없습니다. 혼자서 감당하기가 힘들면 반드시 도움을 요청하십시오.

2. 열정이 전부가 아니다.
자신이 가진 열정으로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는 없습니다. 만약 인터넷 사업을 하면서 자신의 열정으로 모든 돌파구를 헤쳐나갈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오산입니다. 물론 열정이 없다면 사업을 지속하기 힘듭니다 하지만 열정만이 모든 문제의 해결책은 아닙니다. 안되면 되게하라. 이것만큼 무식한 짓은 없습니다.

3. 바른 행동을 하라.
로또에 당첨되기를 원하면서 주택복권을 산다거나, 즉석복권을 사진 않을겁니다. 로또 당첨되려면 로또를 사야됩니다. 내가 인터넷 사업을 하면서 뭔가를 간절히 바란다면 옳은 행동을 해야 합니다. 이스라엘 민족이 이집트에서 탈출한 다음 제대로 방향을 잡고 직선거리로 움직였다면 열흘이면 가나안에 도착했음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무려 40년을 헤맸습니다. 행동이 반드시 필요하되 그것이 바른 행동, 바른 방향으로 가는 행동이어야 합니다.

결론따윈 없지만...
우리는 누구나가 백만장자가 되길 원합니다. 인터넷 비지니스 분야는 거의 무한대의 기회가 펼쳐져 있는 곳입니다. 말 그대로 자유의 바다입니다. 이곳에서 우리는 편안하고 안락한 생활을 얻을 수 있을 것인지, 폭풍우 속에서 험난한 항해를 해야만 하는 것인지는 여러분의 한 걸음 한 걸음이 좌우합니다. 그런 행동들이 쌓여 여러분의 성공을 만들어 갈 것을 믿고 움직이시길 바랍니다.

덧1)
백만장자가 되는 법을 이야기하면서 웹사이트를 이렇게 만들고, 파트너 수익은 이렇게 얻고, 구글 광고는 이렇게 하고 등의 실질적인 방법을 이야기할 수는 있지만 그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본질적인 마음가짐(Mindset)이라고 생각합니다.

덧2)
최근 글 주제가 점점 인터넷 사업쪽으로 참 바람직한 일이라고 생각합..;; 쿨럭..돈 맛을 좀 봤더니만;;;-_-a
  1. 항상 궁금했던 것이 백만장자라는 것인데...어릴 때는 그저 많은 돈이라고만 생각했다가 철이 좀 들고나선 백만원 밖에 없는데 부자??라는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그러다가 영어를 배우면서 Million dollars가 얼마나 큰 돈인지 조금 알게되었다는;;; 그니깐 한국어로 번역할 땐 십억장자라고 이야기했어야 한다고요!! [본문으로]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Bookmark하시고 RSS로 무조건 읽으세요.]

AddThis Social Bookmark Button            AddThis Feed Button
Posted by 만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