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처음에 어떤 목적으로 블로그를 만드셨나요?
수익을 위해? 친구와의 친목을 위해? 발빠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그저 호기심때문에? 수없이 다양한 목적을 가지고 시작을 했을 겁니다. 저도 처음에 만들 때는 '이런 것을 해봐야겠다!'는 목적이 있었지만 돌이켜보면 그 하나의 목적만을 가지고 시작하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 목표는 살아남는 것!!

블로그를 만들고, 스킨을 수정하고, 이런저런 위젯들로 꾸며가고, 글쓰기를 배워가고, 친구를 만들고, 팀 블로깅을 하고, 또 커뮤니케이션을 하면서 같이 즐기고...이 모든 과정들, 즉 제가 뭔가를 배워나가고, 또 '인연'을 맺고 '소통'하면 '교류'하는 이 즐거움은 저로하여금 정말 블로깅을 하기를 잘했다고 몇 번이고 느낍니다.

물론 블로그를 하면서 느끼는 이런 소소한 즐거움은 커다란 동기를 부여합니다. 하지만! 과연 몇 년이나 제가 이런 즐거움을 즐길 수 있을까요?
생활에 쫓기고, 이런저런 사정때문에..언젠가는 블로깅이 힘들어질지도 모르고 흥미를 잃을지도 모릅니다.
그것은 블로그의 목표가 없는 경우 더더욱 빨리 느낄 것입니다. 목표가 없는 행위는 금방 지쳐버리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여러분의 블로그에 목표를 설정하십시오. 10년은 지속될 블로그를 계획하시길 바랍니다. 10년 뒤의 여러분의 블로그의 모습을 상상하십시오. 인터넷의 빠른 발전, 내 개인의 상황의 변화 등을 개념치 말고 구체적이고 확실한 목표를 설정하시길 바랍니다.

예를 들면..(제가 이렇게 하겠다는 것은 아니고 그냥 예입니다. ^^;;; )

1. 10년 후의 목표는 '블로그에 글쓰기'를 컨설팅하는 한국의 최고 블로그입니다.

2. 내년부터 매년 E-Book을 한권씩 10년간 출간합니다.

3. 올 연말까지 블로그 글쓰기에 관한 해외의 파워블로그를 전부 리서치합니다.

4. 하루에 블로그 글쓰기에 관한 포스팅을 하나는 꼭 합니다.
    하루에 RSS 구독자 최소 2명은 늘어나게끔 합니다.

5. 주말에는 블로깅을 하지 않는 대신 책을 읽으며 머리를 식힙니다.
    절대 블로그 방문자 통계, 수익 확인을 하지 않습니다.

등의 목표 설정을 할 수 있을 겁니다. 하나의 뚜렷한 목표지점을 만들고 필요한 정보를 모으고, 필요한 능력을 공부를 하십시오.

여러분의 블로그는 분명 더 나아질 수 있습니다.

지금 현재 그 자리에 안주하지 말고 목표를 보고 움직이는 블로그가 되시길 바랍니다. 그리하여 나중에 정말 나는 블로그를 운영하기를 잘했다는 쾌감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부디 새로운 도전을과 모험을 즐기십시오.


가끔 자신의 이야기를 쓰는 분들이 목표 정하기를 어려워하시는 분이 있습니다. 여러분의 블로그는 일기장이기도 합니다. 자녀의 성장, 내 가정의 변화를 10년동안 기록해보십시오. 그것만으로도 무한한 가치가 있고 그것 자체가 큰 목표가 될 수 있습니다.

'예전 글 > 도움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최고의 블로그 컨텐츠는?  (18) 2007.12.07
'어제보다 나은 블로그' 강박증  (56) 2007.12.05
세스 고딘의 블로그 팁 입니다.  (31) 2007.11.30
블로깅 강박증  (34) 2007.11.28
블로그 성공을 위한 사소한 조언  (26) 2007.11.26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Bookmark하시고 RSS로 무조건 읽으세요.]

AddThis Social Bookmark Button            AddThis Feed Button
Posted by 만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