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블로그에 방문자의 통계를 내 본 결과 제법 많은 분들이 네이버 검색을 통해서 들어왔었습니다만...요 몇일 전부터 네이버를 통한 방문자가 꽤 줄어들어서 확인을 해봤었습니다.

똑같은 글 제목을 가지고 구글, 다음, 네이버,  엠파스 등을 검색한 결과입니다.

'블로그로 돈 벌기' - (가운데 띄웁니다.)

1. 구글 - 8위
2. 다음 - 26위
3. 엠파스 - 순위 확인 안됨.
4. 네이버 - 좌절...

엠파스에서 저 제목으로 가장 먼저 검색된 결과는 제가 예전에 몇번 테스트를 하던 블로그였습니다만...지금은 잠정 폐쇄중입니다.

아무튼...얼마전까지만 해도 똑같은 검색어로 네이버에서는 비교적 순위권에 있던 티스토리 블로그들이 어느 순간 아주 빗자루로 쓸어 버린듯 사라져버렸더군요.
몇가지 다른 검색어를 쳐봐도 결과는 마찬가지 였습니다.

티스토리가 다음에 인수되고 또 다음과 네이버는 한창 경쟁중이라 자사 블로그들을 먼저 올리는 것까진 이해가 됩니다만....자사 블로그들이 만족할만한 검색결과를 보여주지 못하면 웹에 있는 모든 블로그들에 대한 검색 결과를 보여줘야 하는 것 아닌가요?
아무리 경쟁상대라고 하지만 이렇게까지 노골적으로 티스토리 블로거들을 무시하는 것은 좀...유치해 보이기까지 합니다.    

'예전 글 > 칼럼과 단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밉다 밉다 하니 별게 다 밉다.  (0) 2007.08.24
네이버에 반기를 들자.  (3) 2007.08.24
스팸 블로거 (Spam Blogger)  (1) 2007.08.17
블로그는 생명체다.  (1) 2007.08.16
블로그 잡담  (0) 2007.08.14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Bookmark하시고 RSS로 무조건 읽으세요.]

AddThis Social Bookmark Button            AddThis Feed Button
Posted by 만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