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y님foog님의 글을 읽다가 영감을 얻어서 제가 사용하는 이모티콘, 그리고 웃음 소리에 대한 분석을 해봤습니다. 왜 아침부터 쓸데없는 짓을 하느냐고 묻는다면 주말이니깐 봐주세요!라고 대답하려무나..??응?

일단 감정의 상태에 따른 표현 방법으로... (뭔가 캐진지한듯...그러나 허당이라는)

1. 시니컬한 상태
텍스트 : ㅎ , ㅋ , 킁 혹은 피식~
(짧고 간략하지만 키보드를 치는 순간 실제 콧소리를 내며 기를 집어넣음)
이모티콘 : -_- 혹은 -_-a

2. 살짝 미소짓는 상태
텍스트 : ㅋ, ㅋㅋ, ㅎ, ㅎㅎ
(시니컬함과 같은 모양으로 보이지만 자세히보면 웃고 있음 -_-a)
이모티콘 : ^^ 혹은 :)

3. 자기 글이나 생각에 심취해서 자뻑 상태
텍스트 : 쿠하하하하하하, 므흐흐하하하하하
(헬박사의 음모완성기대+마징가박살기대자뻑 웃음, 중국 무협드라마의 '가진것 없지만 꿀리긴 싫다'무협웃음이라 생각하면 됨)
이모티콘 : ^^ 혹은 :D

4. 너무 웃길 때
텍스트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약 1,2초간 ㅋ 키를 계속 누르며 머리를 모니터에 집어넣을 기세로 갖다댐. 요즘 LCD라서 잘 안들어가니 시도하진 마셈. CRT는 지금도 노력하면 들어감)
이모티콘 : 설명 불가.

5. 될대로 되라지 웃음
텍스트 : 냐항~ , 헐~
(아니면 말고 식의 웃음이며 몇 번 소리내어 따라 읽다보면 마음 속 깊은 곳에서 우러나오는 초월감을 느낌)
이모티콘 : ^^;;

6. 너무 웃겨서 유체이탈 상태일 때
텍스트 : ㅁ;ㅣㅏㅇ러;붇;차퍼ㅔㅐ댜거;ㅣㅏㅓㅁ
(이마로 키보드를 치는 상태라 이미 정신을 놓았다고 봐야함)
이모티콘 :               (어라? 안보이세요? 마음이 순수한 사람은...-_-;;)

7. 뻘쭘할 때
텍스트 : 어허허~ 어허허~ 어허허~
(~뒤에 0.02초의 간격을 두고 하이톤으로 웃음. 뻘쭘한 상태를 웃음으로 넘겨보려고하나 효과는 그닥)
이모티콘 : ^^;;;;;;;;;;;;;;;;;

 대략 생각나는..제가 웃음을 표현하는 텍스트와 이모티콘입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의 감정상태를 어떤 글이나 이모티콘으로 표현하시나요?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Bookmark하시고 RSS로 무조건 읽으세요.]

AddThis Social Bookmark Button            AddThis Feed Button
Posted by 만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