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ay

생활에 도움 좀 주셈!!! 구글~

해외 생활을 하다보니 한국내의 일반적인 정보는 오직 인터넷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불편한 점도 많이 있긴하지만 그래도 워낙 한국의 인터넷 인프라가 발달해 있다보니 큰 어려움은 없는 편입니다.

그래도 긴요할 때 써먹을 수 있는 몇몇 웹사이트는 미리 북마크 해두지 않으면 무려! 네이버에게 물어보지 않으면 안됩니다. 그것도 언제 대답할지 모를, 그 대답이 명확할지도 모를 지식쟁이들에게 질문하고 기다리고 있을 때의 심정은... 정말이지 물에 빠져 지푸라기라도 잡으려고 하는데 기껏 잡을 수 있는 것이 초딩들의 썩은 지푸라기(그것도 없는 것보단 나으려나요?)를 보는 심정이라서...쿨럭 잡설은 그만하고 내용 들어갑니다.(훗 뻘쭘하기가 닭 쫓던 개 등위에 탄 빈대 심정이구려)



1. 한글 주소, 이름의 영문 표기 변환http://영문표기.kr/main.asp
사실 한국 주소를 영문으로 변환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어서 매번 기억에 의존해서 작성하곤 했습니다만 위의 사이트는 주소나 이름 등을 일반적(관습적) 표기와 로마자 표기 등을 같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소의 영문 변환을 필요로 하신다면 쉽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지난 날씨의 기록 - 기상청
예전 제 글에도 소개해드렸습니다만...지난 날씨의 기록을 모아 둔 곳입니다. 메뉴 위쪽에 보시면 '관측자료'에 마우스를 올리면 나오는 하위 메뉴에 '과거자료'가 있습니다. 들어가셔서 지역과 날짜 데이터를 입력하면 과거의 날씨에 대한 기록이 나와있습니다.

3. 영문, 중문, 기타 다국어로 된 성경 - http://www.holybible.or.kr/
몇 번 글에서 밝혔었지만 전 기독교인입니다. 그래서 가끔은 영어공부를 핑계삼아 영문 성경을 보곤 합니다.(물론 내용 이해불가의 경지지만) 서로 비교해서 보는 즐거움도 있고 외국어 공부에도 도움됩니다. 기독교인이라면 혹은 기독교인이 아닐지라도 외국어 성경에 대한 관심이 있으신 분은 찾아보세요.

4. 호주에서 렌트 얻기, 부동산 구매 관련 웹사이트
allhomes.com.au & allclassifieds.com.au
NSW 지역(시드니가 있는 주)의 부동산 자료를 빠르게 업데이트 해주는 곳입니다.
Real Estate, Property, Land and Homes for Sale, lease and rent - realestate.com.au
호주 전역의 부동산 자료를 보여줍니다. 부동산 관련 모든 자료가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Real Estate @ domain.com.au
realestate.com보다는 작지만 그래도 꽤 많은 자료가 있습니다.
호주도 부동산이 많이 올랐고 게다가 최근에는 이율도 워낙 많이 올라서 부동산 시장이 경색되어 있는 편입니다. 시드니에서는 홈론을 갚지못해 끼니를 굶는 사람이 있다는 뉴스도 봅니다. 그래도 유학생은 넘쳐나고, 조기 유학생은 매일 홈스테이를 찾는 현실이죠. -_-;;

오늘은 이모조모로 바쁜 관계로 날로 먹습니다요~ 오호호호호호~~(아수라백작의 웃음을 상상하시길)
생활에 도움 안되더라도 돌은 던지지 마시옵소서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Bookmark하시고 RSS로 무조건 읽으세요.]

AddThis Social Bookmark Button            AddThis Feed Button
Posted by 만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