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에는 자신들만의 십계명이 있습니다. 사실은 사훈 정도로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만...아무튼 주변 사람들은 구글 십계명이라 부르고 있습니다. 뭐..구글 내부에서도 그러는지 모르겠습니다만 그런다면 한 소리 하고싶네요. '췟~!' 사실 이 내용을 보면 꽤나 매력적이고 또한 진보적인 사고방식을 바탕으로 한 멋들어진 급훈 아니 사훈이라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일견 구글이 그렇게 성장하게 된 원동력을 보여주는 것 같아서 고개를 끄덕이는 내용으로 가득차 있습니다. 하.지.만!!!
구글스피어

구글은 이미...


그들의 계명을 그들 스스로가 지키지도 않을 뿐더러 아주 반대되는 행동을 서슴치 않는 구글의 행동은 정말 이해불가능의 미스테리입니다. 그러다보니 결국 그들이 십계명이라고 내놓은 것은 구글의 마케팅을 위한 초슈퍼 울트라메가히트 허위과장 광고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리하여 딴지쟁이 J준은 오늘도 구글 십계명에 무한딴지를 걸어봅니다.

1. 이용자(고객)에게 집중하라. 그러면 나머지는 해결된다.
(Focus on the user, and all else will follow.)
- 애드센스 이용자를 위해서는 그들이 도저히 알 수 없는 법률용어로 빼곡히 나열된 약관에 동의하게 하라. 동의하지 않으면 절대 애드센스 로그인이 불가능하게 하라. 결국 그들은 동의할 것이고 구글은 어떤 경우에도 빠져나갈 쾌적한 하이웨이를 건설하게 된다. 이용자의 약관에 집중하면 나머지는 해결된다.

2. 한 가지 일을 정말 잘 해내는 것이 최고다.
(It’s best to do one thing really, really well.)
- 그리하여 모든 Gmail의 내용을 검열해서 CIA와 연계하고, 인간의 DNA 정보를 사들여 DB화하고, 전화기를 만들어 내고, 경매하고, 무선 인터넷사업, 금융에 전기차까지 기획하고...

3. 느린 것보다는 빠른 것이 좋다.
(Fast is better than slow.)
- 애드센스 계정 비활성은 최우선적으로 처리한다. 물론 느린 것보다는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

4. 인터넷에서 민주주의는 작동한다.
(Democracy on the web works.)
- 예외없는 법칙은 없다. 특히 대나무 장막으로 둘러쳐진 중국같은 경우는 더더욱

5. 해답을 찾기 위해 책상에 앉아 있을 필요는 없다.
(You don’t need to be at your desk to need an answer.)
- 그러면서 구글링을 하라고 권유한다. 그리하여 책상에 앉지않고는 일을 해결할 수 없는 상황에 빠지는 것을 즐거움으로 내려다본다. 모르도르의 불타는 눈깔은!!

6. 나쁜 짓 안하고도 돈 벌 수 있다.
(You can make money without doing evil.)
- 하아~ 할 말이 없다는...

7. 세상에는 생각보다 많은 정보가 있다.
(There’s always more information out there.)
- 세상에는 생각보다 많은 구글 피해자들이 있다. 그들은 생각보다 많은 법적인 방패안에 틀어박혀 있는 구글에 도전하지도 못하고 도전할 생각도 못한다. 세상은 이미 생각보다 많이 구글에 지배를 받고 있기 때문에...

8. 정보에 대한 수요에는 국경이 없다.
(The need for information crosses all borders.)
- 정보에 대한 수요에는 국경이 없지만 정보에 대한 공급에는 국경이 있다. 물론 구글 검색에도 당삼!

9. 정장을 입지 않고도 진지하게 일할 수 있다.
(You can be serious without a suit.)
- 꼭 정장을 입지 않아도 진지하게 일할 수 있지만 그렇다고 회사에 빤스입고 출근하는 것까지도 용납하시려나? 몹시 궁금한 1人. 뭐 딴지를 위한 딴지이기 때문에 패스...

10. 단지 훌륭하다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Great just isn’t good enough.)
- 단지 구글이란 이름만으로 훌륭하다고 생각하는 구글빠들을 양산하는 것만으로는 충분치 않다. 구글을 맹목적으로, 광신적으로 신뢰할 추종자들을 양산해내라.

사실 몇가지를 제외하곤 그냥 웃자고 쓴 글입니다. 사실 전 구글이란 기업을 잘 알지도 못하고 기업이념이니 사업영역이니 정책이니 등등 잘 알지 못합니다. 단지 제가 일하는 회사가 오래 전부터 구글 애드워즈를 이용하고 있고 저 역시 애드센스 이용자이고 다양한 구글 서비스를 이용하다보니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고 있는 중입니다. 뭐 비교할 순 없지만 삼성모니터를 쓰기에 삼성이란 기업을 다른 기업보단 조금 더 관심있게 보는 정도?? 하지만 구글의 행보는 살짝 두려움을 주기에 충분합니다.

Google...Please Don't be evil

이유는...그냥 무서버서

덧1)
여러분이 가끔 블로그의 글에 구글 로고 이미지를 넣는 경우가 있습니다만...구글에서 딴지 걸면 집문서 준비하셔야 합니다. 전부 저작권에 걸려있습니다. 항상 조심하시길...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Bookmark하시고 RSS로 무조건 읽으세요.]

AddThis Social Bookmark Button            AddThis Feed Button
Posted by 만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