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겨우 3개월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제게 너무나도 행복하고 귀중한 추억을 주셨던 많은 분들께 너무 감사를 드립니다.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나름대로는 블로그에 관한 글과 블로그 수익모델에 관한 글을 전문으로 정보전달을 목적으로 시작을 했었습니다. 처음 시작할 무렵에는 극히 좁은 주제, Pin-Focus niche라고 생각했었습니다만 3개월 지난 지금 너무나도 방대한 주제를 겁도 없이 건들었구나 하는 생각이 끊임없이 저를 힘들게 했습니다. 결국 더 나은 블로그의 운영을 위해서 더 세분화하고 그를 위해 새로운 블로그를 만들어 운영할 계획입니다.

j4money -
블로그 수익모델, 개인이 할 수 있는 온라인 비지니스 관련 내용

j4design -
블로그 디자인이나 일반적인 디자인 컨설팅 관련 내용

그리고 기존에 잠정 폐쇄중이던 onescene 은 완전 폐쇄를 고려중입니다.
(포스팅을 하지 않으니..)
다행히 j4moneyj4design은 도와주실 분이 생겼고 앞으로 팀블로깅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입니다. 물론 필진도 지속적으로 모집할 계획입니다.

j4blog -
블로고스피어 내에서 소통하는 블로그를 위한 조언, 블로그 글쓰기 기법
그리고 좋은 블로그 소개하기 등에 관한 내용으로 채워나갈 계획입니다.
기존 있는 Contents 의 가감은 시간을 두고 천천히 정리해 나갈 생각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찌보면 너무 무모한 계획일지는 모르겠습니다만... 현재 j4blog가 너무 넓은 주제를 다루고 있는 느낌에 블로그 개편을 실행에 옮기려 합니다. 어쩌면 실패할 수도 있지만 j4blog의 변화될 모습을 관심있게 지켜봐 주시길 바랍니다.(아무도 관심없을라나? -_-a 후후.. 요즘 유체이탈을 훈련중이라서 잘하면 3단 분리가 가능할지도 모르겠습니다.)

항상 제 블로그에 오셔서 부족한 제 글을 읽어주시는 분들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관심 가지고 지켜봐주시길 바랍니다.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Bookmark하시고 RSS로 무조건 읽으세요.]

AddThis Social Bookmark Button            AddThis Feed Button
Posted by 만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