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내에서는 얼마나 많은 수의 Podcast 수신자가 있는지는 확인할 길이 없습니다만, 해외의 경우는 빠른 속도로 그리고 지속적으로 그 이용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Podcast는 어원은 iPod + Broadcast 의 합성어입니다.

첫 Podcast 가 개발된 Apple의 휴대용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iPod에서 그 어원이 시작되었습니다. 컴퓨터나 iPod류의 휴대용 멀티미디어 플레이어에서 재생 가능한 멀티미디어 화일입니다. 기술적인 면을 보면 XML을 이용한 Multimedia File Feed 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Feed를 등록해 놓으면 podcast가 업데이트 될 때마다 자동으로 다운로딩이 가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podcast isn't pot quest

Winamp같은 실시간 방송은 불가능하지만 RSS Feed 처럼 사용자는 인터넷에 접속해서 등록해 놓은 RSS Feed를 언제라도 다운로드 받아서 재생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이 Podcast의 장점은 바로 iPod 같은 휴대형 멀티미디어 기계에서의 재생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즉, Portable Multimedia Broadcast File 이라는 개념입니다. 그래서 해외의 진보적인 블로거들은 이미 많은 수가 Podcast 서비스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이건...어학 공부에 큰 도움이 되겠군요)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Bookmark하시고 RSS로 무조건 읽으세요.]

AddThis Social Bookmark Button            AddThis Feed Button
Posted by 만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