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진심입니다.

많은 블로거들은 자신의 RSS를 구독해달라고 그러는 판에 뜬금없이 구독을 중단해달라니 뭔 소리인가 싶을겁니다. 이유는 명확합니다. 지금 현재, 이 글을 읽는 여러분과 이 글을 쓰고 있는 저는 너무 많은 정보 속에서 살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글 또한 여러분이 구독하시는 수많은 RSS 중의 하나일겁니다. 저는 몇 백개의 블로그들의 RSS를 구독중입니다. 그 수많은 글은 밀리고 밀려서 이제 항상 (1000+)라는 표식을 봅니다.[각주:1] 우리는 매일 수많은 뉴스와 정보의 홍수 속에서 살고 있습니다. 포털사이트나 메타 블로그 사이트에 한번이라도 들린다면 얼마나 많은 정보들이 넘쳐나는지 깨닫게 될겁니다. 그리고 RSS는 그 정보들을 몇 배로 곱하기를 해줍니다.

결국 잠자리에 들 시간이 되어서야 뉴스와 정보들 사이에서 갈 곳을 못찾아 헤매고 있는 자신을 발견합니다. 매일 이런 무의미한 정보의 홍수 속에 있는 자신을 발견하고 어제와 다르지 않는 나를 발견합니다. 정보는 많은데 그 정보는 나에게 조금의 도움도 되질 못합니다. 그런 무의미한 정보는 더 이상 필요없습니다.

고로 제 블로그의 글이 그저 여러분의 RSS 구독 숫자만 늘려 주었다면 지금이라도 구독을 중단하시길 바랍니다. 만약 제 글이 여러분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다면 계속 구독을..쿨럭;;

그럼 앞으로 어떻게 해야 나에게 도움을 주는 정보를 얻을 수 있을까요? 바로 검색입니다. 네이버도 좋고 구글도 좋습니다. 검색 창에 여러분이 진실로 원하는 정보를 입력하십시오. 이 사소한 행동이 여러분의 삶의 주인이 누구인지를 깨닫게 해주는 겁니다. 그저 정보의 흐름 속에 헤매고 있는 나의 모습에서 탈피해서 적극적으로 여러분의 삶에서 필요한 정보를 찾으시길 바랍니다. 여러분의 삶의 주인은 여러분이라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덧1)
inspired by
http://internetbusinessmastery.com/
최근 열심히 듣고 있는 Podcast입니다. 작년에 iPhone을 사용하면서부터 알았는데 제대로 듣기는 이번 달부터라능;;; 쿨럭

덧2)
블로그에 자주 글을 쓰려고 무지하게 노력 중입니다. 그런데 삶에 치여서 그런지 참 쉽지가 않네요. 그래도 초안은 숱하게 만들어 두었으니 후후 기대하지마시길..;;;


  1. 구글 리더를 사용중이신 분은 아마도 이해를 하실 듯 :) [본문으로]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Bookmark하시고 RSS로 무조건 읽으세요.]

AddThis Social Bookmark Button            AddThis Feed Button
Posted by 만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