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슨 바람이 허파꽈리를 간지럽혔는지 몰라도 아침부터 업무는 팽개치고(ㄷㄷㄷ) 스킨 변경을 감행했습니다. 그리고 설치되어 있는 광고도 전부 철거했습니다. 뭔 신념 따윈 없구요, 그냥 변덕입니다.

1. 블코위젯 잡담
사이드쪽에 위젯을 넣으려고 구경을 하던 차에 필로스님의 블로그에서 아리따운 블코위젯이 있더군요. 뭐 나름대로는 블로그코리아의 충성스러운 개 고객인지라....위젯을 어떻게 만들까 알아봤는데 못 찾겠더군요. 이런 nimi...라고 분노게이지가 상승하려던 차에 눈에 띄는 '블코 통합 위젯 클로즈 베타 개시' 헐~ 클로즈라는군요. 전 닫혀있는 것 싫어합니다. 제 이름이 김 개방입니다. 얼릉 문 열어주셈!

2. 블로그 랭크 잡담
블로그를 조금 운영하다보면 여러 메타사이트들도 눈에 띄고 그곳에서 서비스하는 랭크서비스에 관심도 갑니다. 그러다보면 이것저것 위젯을 달기 시작하는데 문제는 제각각 랭킹! 뭐 꿈과 희망을 고객에게 듬뿍 안겨주는 뻥튀기 티스토리 카운터처럼 저만 만족시켜주는 랭킹 위젯을 찾고 있습니다만...줵쓰~일~!! 아직 제게 넘버 Top 10은 멀군요. 그래서 Skip
솔이님 - 블로그랭킹 서비스 어디가 진짜야?

3. 애드센스 잡담
어차피 최근에 돈 안되기로 유명한 '뻥쟁이' 구글 애드센스. 이젠 뭐 설치하지 않은 블로그가 없는 것 같지만 조금씩 줄어들고 있는 것도 사실. 이유는 역시 돈이 안된다!입니다. 그러다보니 꼬라지도 보기싫고...관심도 많이 떨어지고 있지만....최근 읽은 애드센스 관련 글 중에서 최고라고 가히 추천할 만한 글입니다.
머니야머니야님 - 남들이 구글Ad 다 떼어도, 난 끝까지 달아야 하는 이유! 
물론 민노씨와 누에님의 글도 연계해서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다 피가 되고 살이 되는 생각들입죠.

4. 종교잡담
김수환 추기경이 선종하셨습니다. 오랫동안 한국 종교계뿐 아니라 사회 지도자로서 거목이셨던 분인데 평안하시길 바라면서...이 분 뒤에 누구가 있나요? 전 머리가 나빠서인지 언뜻 떠오르지 않습니다. 순복음교회의 조용기 목사님? 사회 지도자라기보다는 대형교회의 목사님이라는 이미지입니다. 불교계엔 과거 성철스님 이후엔 법정스님 정도? 아무튼 종교가 종교인 이유를 종교지도자들이 먼저 알아야 합니다. 그저 직업으로 종교인을 택한 사람들은 빨리 꺼져주시길 바랄 뿐입니다.

이상 날라리라서 날로 먹는 잡담 마치옵니다.

민노씨의 글에서 삘 받아 돈되는 진보 네트웍에 대해 몇가지 고민중입니다. 더불어 읽어볼만 한 글은 누에님의 글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Bookmark하시고 RSS로 무조건 읽으세요.]

AddThis Social Bookmark Button            AddThis Feed Button
Posted by 만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