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vicon 은 즐겨찾기(Favorite) + 아이콘(Icon)의 합성어입니다. 바로 즐겨찾기 아이콘을 의미합니다.

처음 인터넷이 확산될 무렵엔 웹사이트의 개성(Identity)을 나타내기 쉬웠던 것은 바로 도메인 이름이었습니다. 쇼핑에 관한 웹사이트면 어떻게 하든지 Shop, 혹은 Shopping이라는 단어를 집어넣은 도메인을 먼저 확보해야했습니다. 그 다음은 웹사이트의 디자인과 Color가 웹사이트 혹은 회사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이었습니다.

예전 넷스케이프의 네비게이터를 사용하셨던 분은 기억하실겁니다. 북마크를 하면 모든 북마크가 하나의 아이콘(파비콘)으로 표현되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이제 여러분의 북마크 혹은 즐겨찾기 창을 보시면 어떤가요? 각종 아이콘으로 그 웹사이트의 개성을 표현하고 있지 않습니까? 게다가 지금은 블로그들도 자신만의 파비콘을 만들어서 스스로의 개성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사실 블로그야 말로 가장 개인의 색깔이 드러나는 웹사이트이니깐요.

티스토리에서도 자신의 파비콘을 표현할 수 있게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막상 국민 삽질 프로그램인 포토샵(이젠 거의 모든 컴퓨터에 깔려 있는듯합니다 -_-a)을 사용하셔서 파비콘을 만들기는 여의치 않습니다. 쥐방울만한 아이콘이라도 나름대론 디자인의 영역이니깐요.

여기 파비콘을 무료로 제공하는 곳이 있습니다. Go n Take it!

http://design.funny4u.com/
- 파비콘을 무료로 배포하시는 디자인 스피어님입니다. 감사드립니다.

http://www.chami.com/html-kit/services/favicon/
- 사진, 이미지로 파비콘을 만듭니다. 제 파비콘을 만든 곳이기도 합니다.

http://www.degraeve.com/favicon/
- 직접 내가 그려서 파비콘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림 솜씨 있는 분은 이리로

http://favicon2dots.com/
- 무료 파비콘 배포 웹사이트입니다. 비스듬하게 디자인되어 3D처럼 보입니다.

http://iconbase.com/
- 파비콘과 아이콘을 동시에 Take 할 수 있는 곳입니다.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Bookmark하시고 RSS로 무조건 읽으세요.]

AddThis Social Bookmark Button            AddThis Feed Button
Posted by 만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