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김없이 달력은 12월 31일입니다. 그리고 이제 새로운 해, 2012년도 몇 시간 후네요. 매년 그랬듯이 새해에 또 어떻게 더 나은 삶을 살지를 고민하고 계획하게 됩니다. 담배를 끊는다. 적금을 넣는다. 직장을 얻는다. 결혼을 한다....수많은 계획과 희망을 가지고 우리는 새해를 시작합니다. 그리고 잊고 있었던 것들을 정리하고 버릴 것은 버려야 할 겁니다.
 

개조라면 이 정도는 되야 개조라고 불릴만하죠~잉~


이제 인터넷 어느 포털 어느 구석에 만들어둔채 썩고 있는 블로그도 한 번쯤 정리를 해봅시다. 더 이상 미련이 없다면 가차없이 블로그를 폐쇄, 혹은 삭제해버리세요. 그리고 2012년에도 다시 블로깅을 할 것이라면 연말연시를 맞아 블로그를 개조해봅시다.

1. 간단하게 더 간단하게
먼저 여러분의 블로그 사이드바에 있는 쓰레기들을 전부 버리세요. 잘 가지도 않는 이웃 블로거;;; 돈도 되지 않는 광고배너;;; 쓰잘데기 없는 모든 것들을 한꺼번에 싹 버리세요. 달력, 방문자 그래프, 다음뷰 등등 필요없다고 생각되는 모든 것들을 지금 이 순간 바로 정리하세요.

2. RSS 구독 정리
여러분의 사이드바의 블로그 링크 목록과 마찬가지로 지금 현재 구독중인 RSS를 정리합시다. 잘 보지도 않는 피드, 관심도 없는데 구독 중인 피드, 아예 발행도 않는 피드 등등 여러분에게 아무런 도움도 없는 RSS는 지금 싹 정리해버리세요.

3. 업그레이드
만약 여러분이 독립 블로그를 운영 중이라면, 그것이 wordpress 등의 블로그 툴을 사용하신다면 필히 업그레이드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만약 아직 최신 업그레이드가 되지 않았다면 신년을 맞이하여 업그레이드 개시!

4. 블로그 백업
자 이제 12월 31일입니다. 지금까지 얼마나 블로그를 운영하셨는지 모르지만 2011년 12월 31일까지 블로그의 모든 데이터를 백업받아봅시다. 그리고 백업 화일에 '2011년 마지막 날'이라고 태그를 달아 봅시다.

5. SEO(serch engine optimizing)
이제 새해부터는 내 블로그는 이러이러한 주제로 운영을 해보겠다. 그런 마음을 가지셨다면 새해에는 주제에 맞는 검색어를 설정하여 블로그를 운영해보세요. 블로그 글 제목이나 태그에 검색에를 삽입해서, 그 검색어에 보다 더 확실하고 적합한 블로그를 만들어보세요.

6. 다른 블로그에 댓글 남기기
이것은 여러분이 자신의 블로그에 보다 더 독특하고 수준있는 컨텐츠를 만들 시간을 뺏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의외로 이 방법은 여러분의 블로그를 보다 더 성공에 가깝게 만들어 줍니다. 성공적인 블로그 운영을 위한 가장 중요한 기술은 바로 소통과 교류를 통한 네트웍 형성(building relationships)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 부분을 잊고 지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랫동안 연락을 하지 않았던 블로그 이웃을 찾아가서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는 글을 남기기 좋은 날입니다.
지금 당장 j4blog에 와서 댓글을 남기세욥!!!

덧1)
이러면서 여러분의 블로그에 찾아뵙지 못해서 죄송합니다. 주독야경의 생활에 시달리다보니 이 시간이 되면 쓰러져서 자기 바빠서리...암튼 각설하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욥!!!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Bookmark하시고 RSS로 무조건 읽으세요.]

AddThis Social Bookmark Button            AddThis Feed Button
Posted by 만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