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니가 좋아하는 것이냐? 매번 물어라.

'난 이 아이템으로 돈 벌었어효' 이딴 소리에 귀를 나팔거리며 보낼 시간에 자신이 진짜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다시금 고민해보십시요.

 

2. 취업상태라도 상관없다. 지금! 당신의 비지니스를 시작하라.

내가 사업을 시작만하면 무조건 잘 될거라는, 자신감 100만% 충전상태라 하더라도 그 자신감이 여러분의 지갑까지 빵빵하게 해줄까요? 취업을 하고 있는 상태라면 바로 그때가 나의 비지니스를 시작할 때입니다.

 

3. 도움을 구하라.

좋은 아이템이 있다고, 성공 가능성이 많다고, 사업경험이 많다고 모든 인터넷 사업이 성공하지는 않습니다. 도움이 필요하다면 창업 모임에도 참석하고 동아리도 가입하고 비슷한 생각을 가진 이들을 인터넷에서 만나십시요.

 

4. 고객 명단 리스트를 만들어라.

마케팅은 대상이 있는 행위입니다. 비지니스를 시작하기 전에 여러분의 거래처나 고객 리스트를 확보하고 있다면 여러분의 사업은 시작과 동시에 즉각적인 마케팅에 돌입할 수 있을겁니다.

 

5. 항상 리서치.

멋진 것들은 항상 새로 나오는 것들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어떤 취미를 가지고 계시다면 왜 그 분야에서 새로 나오는 제품들을 눈여겨 보지 않겠습니까? 사업을 하기위해선 먹이를 찾아 산기슭을 어슬렁거리는 하이에나가 되십시오.

 

6. 전문가를 확보하라.

처음 인터넷 사업을 시작하는 많은 분들이 독고다이, 즉 혼자서 북치고 장구치려고 합니다. 여러분이 HTML을 배우는 시간에 자신이 잘 할 수 있는 일을 하십시요. 기획이나 디자인 쪽이면 그 부분을 제대로 맡아서 하고 나머지 다른 부분을 전문가에게 맡기십시오. 인터넷 인력시장은 저렴하고 능력있는 인재들로 넘칩니다.

 

7. 돈을 쓰라.

인터넷 사업이라면 무조건 최저가로 서버임대하고 최저가로 웹사이트 만들고 최저가로 웹호스팅을 하고 최저가로 물건을 판매하려고만 합니다. 부디 돈을 절약하시되 돈을 써야할 곳은 꼭 제대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8. 가치있는 프로가 되라.

많은 인터넷 사업가들의 실수중 하나는 많은 중요한 일들을 인터넷 상에서만 처리하려 한다는 겁니다. 내 사업에 전환점이 될만한 중요한 일도 그냥 이메일이나 메신저로 처리한다는 것은 그냥 게으른 것입니다. 자신이 얼마나 가치있는 사람인지 상대방에게 자신있게 나타내는 프로페셔널이 되십시오.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Bookmark하시고 RSS로 무조건 읽으세요.]

AddThis Social Bookmark Button            AddThis Feed Button
Posted by 만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