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가 예전과는 못하지만 그래도 아직 가장 쉽고, 신뢰성있는 블로그 수익모델입니다. 그리고 아직도 수많은 블로그들은 애드센스가 되기 위해 줄을 서있습니다. 대부분은 애드센스로 큰 돈은 벌지 못하더라도 조금이나마 용돈이라도 벌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블로그 초보자들은 애드센스에 대한 정보를 어느정도 검색으로 눈팅하고 난 다음, 스스로가 애드센스 전문가가 되어버린양 행동하기 쉽습니다. 그럼 애드센스를 신청할 때, 그리고 운영할 때  초보자가 범하기 쉬운 실수로 어떤 것이 있을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블로그를 개설과 동시에 신청한다.
    많은 분들이 모르지만, 애드센스를 신청하면 구글의 애드센스 팀은 직접 그 블로그에 와서 블로그를 Review를 하고 갑니다. 컨텐츠가 없는, 혹은 있더라도 극소수인 갓 만들어진 블로그는 구글이 계정 승인을 해주지 않습니다. 저 역시 초기에 2번의 계정 승인 거절 메일을 받았는데 이유는 컨텐츠가 부족하다는 이유였습니다. 최소 30개 이상의 블로그 글(Contents)를 가지고 있어야 가능합니다.

2. 신청과 동시에 계정 승인 메일을 기다린다.
    위에도 설명했지만 승인신청을 한 블로그에 직접 구글 리뷰어가 가서 그 블로그의 다양한 정보를 수집합니다. 당연히 어느정도의 시간은 요구됩니다. 금방 답변 메일이 없다고 계속 메일함만 보는 사람들 꽤 있습니다. 심지어 신청 메일을 몇 번 반복해서 보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적어도 1주일은 기다려보시길 바랍니다.

3. 컨텐츠의 질보다 트래픽만을 노린다.
    애드센스 계정을 승인받고 바로 트래픽을 노려서 자극적인(19금 컨텐츠 등의) 컨텐츠로 운영하거나 펌블로그를 운영하면 그 블로그는 곧 계정 비활성을 당할 수 있습니다. 구글은 꽤나 자세하게, 그리고 매시간 애드센스가 설치된 블로그를 모니터링 하고 있습니다.

4. 한 번 만들어진 애드센스 계정은 영원하리라 믿는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에는 여러분이 간과하기 쉬운 부분이 있는데, 바로 구글에 직접 그 블로그를 신고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는 부분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아래 조그맣게 쓰여진 "Google 광고"부분을 클릭하면 애드센스 관련 웹페이지로 이동하고 화면 가장 아래에 보시면 문제가 된 사이트나 광고를 신고할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네...다른 사람이 여러분의 블로그를 구글에 고발할 수 있습니다.

5. 다양한 주제를 다루면 클릭율도 높다.
    실제로 다양한 주제를 다루게 되면 그만큼 구글애드센스의 매칭율은 급속도로 떨어지게 됩니다. 예를 들면 해외의 파워블로거 중에 카메라만 다루는 블로거가 있다고 가정하면, 어떤 이가 검색을 통해 그 블로그에 들어가면 구글애드센스는 카메라 광고만 줄기차게 보여줍니다. 당연히 클릭율은 높을 수 밖에 없습니다. 하나의 블로그를 하나의 주제로 운영하면 구

6. 구글의 팬으로 활동 중이다.
    블로거 중 일부는 구글의 다양한 서비스 + 애드센스에 반하여 구글의 팬이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자신의 하나의 애드센스 계정으로 자신이 운영 중인 모든 웹사이트를 연결하기도 합니다. 웹사이트나 블로그가 여러 개라면 애드센스 계정도 따라 만들어서 운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구글은 사용자에게 절대 호의적이지도, 사용자를 위해주는 기업도 아닙니다. 단지 막강한 힘을 가진,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일 뿐입니다. 애플, 구글 등의 기업은 고객을 팬으로 만든 기업이긴 하지만 결국은 기업과 소비자의 관계에 불과합니다.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Bookmark하시고 RSS로 무조건 읽으세요.]

AddThis Social Bookmark Button            AddThis Feed Button
Posted by 만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