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많은 수의 블로그가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 많은 수의 블로그가 사라지고 있습니다. 많은 수의 블로거들은 자신의 블로그가 보다 더 성공적이고 유명해지기를 기대합니다. 물론 그렇지않고 그저 자신의 일기나 이야기를 적고 있는 분들도 계시지만, 대다수의 블로거들은 자신의 블로그가 성공적으로 운영되길 기대하며 노력합니다. 그럼 여기서 한 가지 질문을 하자면 어떤 블로그가 성공적인 블로그일까요? 이런 질문에 대한 답은 쉽게 나오기 힘듭니다.

하루 몇 천명의 방문자 숫자를 지니면 성공한 블로그일까요?
포털의 인기 검색어만 잘 따라가면 하루 몇 천명의 방문자는 우습죠. 그야말로 하늘에서 떨어지는 1억개의 별..아니 방문자를 맞이할테니 준비하십시오.

그럼 많은 수의 댓글이 달리면 성공한 블로그일까요?
'2mb각하의 나라를 위한 통치에 입방아를 찧지마라.' '블로그로 1억을 벌었어요.' 등등의 글에 얼마나 많은 댓글이 달릴까요? 물론 악성댓글이 대부분이겠지만..결국 많은 수의 댓글도 성공한 블로그의 기준이 되긴 힘듭니다.

그럼 블로그를 링크한 사람이 많으면 그것이 성공한 블로그일까요?
제가 언제나 강조하는 '링크'입니다만 단순히 그 링크가 많다고 해서 성공했다고 말하긴 어렵습니다. 물론 다른 것에 비하면 그 의미하는 바가 크긴합니다만 그렇다고 그것이 성공은 아니라고 봅니다.
그럼 성공한 블로그의 조건은 무엇일까요?

1. 좋은 정보가 있는가?
블로그를 구독하는 많은 이유가 있지만 가장 큰 이유 중의 하나는 바로 정보의 습득입니다. 내가 구독하고 있는 블로그에 좋은 정보가 없다면 어느 순간 그 블로그에 흥미를 잃을 가능성은 매우 높습니다. 좋은 정보를 발굴하고 전파하십시오. 성공한 블로그의 첫걸음입니다.

2. 좋은 이웃에 대한 이야기가 있는가?
성공한 블로그는 항상 자신의 이웃 이야기를 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이웃을 소개하기에 주저함이 없습니다. 항상 많은 링크를 가지고 있죠. 해외의 어떤 블로그는 다른 좋은 글을 소개해주는 내용으로만 블로그를 운영합니다.

3. 좋은 영향력이 있는가?
아무리 논리정연하고 뛰어난 글솜씨를 가지고 있어도 그 전하고자 하는 내용이 잘못된 것이라면 결국 독자에겐 나쁜 영향력만 미치게 됩니다. 성공한 블로그는 독자에게 긍정적인 영향력, 좋은 영향력을 끼칩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이들의 목적은 제각각 다르지만 궁극적으로 나의 이야기를, 나의 정보를 다른 이들이 읽게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읽은 감상이 독자에게 뭔가를 남기는, 가치를 창조하는 유희라고 생각합니다. 제대로 된 영향력을 미치는 블로그가 진실로 성공한 블로그입니다. 그저 방문자 몇 천명에 블로그 광고로 월수 몇 백을 땡기는 블로그가 성공한 블로그는 아니라고 봅니다.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Bookmark하시고 RSS로 무조건 읽으세요.]

AddThis Social Bookmark Button            AddThis Feed Button
Posted by 만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