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블로그들이 있습니다. 그 수많은 블로그를 운영하는 수많은 블로거들이 또 있습니다. 그 수많은 블로그 중에서 내 블로그는 어떤 위치에 있을까요? 얼마나 뛰어나거나 얼마나 독특할까요? 무엇이 내 블로그를 특별하게 만들어 줄까요? 우리는 한 번쯤은 이런 생각을 해봅니다. 내 블로그는 도대체 뭐지? 우리가 블로깅을 하는 목적은 다양합니다. 수익을 얻기 위해서, 개인브랜딩을 위해서, 업무 향상을 위해서, 자신의 일상을 기록하기 위해서... 하지만 반대로 많은 수의 블로그는 명확한 목적이나 목표가 없이 그저 방치되어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좀비 블로그라고 해서 블로그 주소(URL)만 가지고 있고 활동은 완전히 멈춘 상태입니다.

아무튼, 이런 저런 수많은 블로그들 속에서 내 블로그를 특별하게 만들어줄 무언가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무엇이 내 블로그를 특별하게 만들어 줄까요?

1. 즐겁게 하라.
천재는 노력하는 사람을 이기지 못하고 노력하는 사람은 즐기는 사람을 이기지 못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즐기면서 하는 이들은 능률이나 집중력이 상상을 초월합니다. 내가 블로그에 글을 쓰는 것을 즐기고 있는가? 내가 쓴 글을 보면 내가 즐거운가? 내가 쓴 글은 다른 이들을 즐겁게 하는가? 한 번쯤은 이런 질문을 하면서 블로깅을 해보세요. 내 블로그는 어느새 독특하고 특별한 블로그가 되어 있을겁니다.

2. 블로그의 목적을 정해라.
블로그에 수백, 수천개의 글이 쌓여있더라도 블로그의 명확한 목적이 없다면 그 블로그는 그저 이슈만을 쫓아 쓴 글만 쌓여 있을겁니다. 내 블로그의 목적은 무엇인가를 명확하게 정하세요. '한국에서 블로깅 관련 주제로 가장 오래 버티는 블로그' 이것이 j4blog의 목적입니다. 어차피 누가 뱃지를 달아주는 파워블로그도 아니고, 구독자도 없고, 방문자도 없지만!!! 벌써 4년째 블로그 관련 주제로 주구장창 글을 쓰고 있습니다. 이미 j4blog는 엄청나게 특별한 블로그이지 않나요? 나름 열라 뿌듯!!!

3. 블로그의 목표를 정해라.
내 블로그의 주제로 1년 안에 eBook을 한 권 만든다. 블로그 고정 구독자를 1000명을 만든다. 2개의 광고 유치를 한다. 등등의 명확한 목표를 정해보십시오. 그리고 그 목표를 꼭 실행하시길 바랍니다. 자신이 목표를 향해 하나씩 글을 발행하는 동안 내 블로그는 조금씩 조금씩 특별한 블로그가 되어갑니다.

4. 특별하려고 발버둥치지마라.
특별한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 발버둥치지 마십시오. 뭔 소리냐?라고 생각하시겠지만 발버둥치다보면 무리하게 마련입니다. 그럼 부담이 되고 그 부담은 블로그와 나를 점점 멀어지게 합니다. 첫 번째 이야기한 즐기기를 먼저 하십시오. 내 블로그를 특별하게 만들기 보다는 내가 하고 싶은 이야기를 즐겁게 하십시오. 또 사회에 숨어있는 가슴 아픈 이야기들이나 불공정한 이야기들이 있다면 글을 쓰세요. 그런 나의 (순수하고, 즐기기 위한) 욕망이 내 블로그를 특별하게 만듭니다.  

나만의 독특함을 만들어보세~ 광전사 만쉐!!

맺자면...블로깅은 참으로 행복한 취미입니다. RPG 게임에서 내 캐릭터가 성장해나가는 모습을 보면 뿌듯해집니다. 더해서 그 캐릭터가 점점 성장해감에 따라 나를 닮아가는 것을 보면 감정이입 100만%가 됩니다. 블로그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내 블로그가 나를 닮아가며 성장해가고 있다고 생각해보십시오. 나의 키보드질과 마우스질에 따라 블로그는 점점 독특해져 갑니다. 성장해 갑니다. 상상만해도 즐겁지 않나요?

자! 이제 모니터 앞에 앉아서 여러분의 손가락으로 마법을 부려보세요. 여러분의 블로그는 이미 특별한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Keep Unique, Keep Going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Bookmark하시고 RSS로 무조건 읽으세요.]

AddThis Social Bookmark Button            AddThis Feed Button
Posted by 만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