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hnchow.com 에서 또 애드센스를 비난(?)했습니다. 그 이유는 애드센스의 클릭 범위의 변화 때문입니다. 사실 애드센스는 실수로 클릭하는 경우가 꽤 많았습니다. 그러다보니 사용자의 본의아닌 실수클릭도 많았고 그로인해 예기치않은 계정비활성까지 이어졌습니다. 하지만 애드센스를 오랫동안 사용하신 분들은 자신의 IP를 처음부터 막아버리거나, 혹은 섬세한 손놀림으로 인해 절대 실수클릭을 하지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럼 애드센스의 컨텐츠광고의 광고 범위는 어떻게 달라지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시는 것처럼 과거와 현재의 범위 자체는 엄청나게 달라집니다. 과거에는 빈공간에 클릭을 해도 그것이 인정된 반면 앞으로는 정확하게 그 타이틀과 URL을 클릭해야만 정확한 클릭으로 인정될 것입니다.

이것은 시행 초기에는 애드센스를 설치한 블로거들에게는 현저한 수익의 감소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글을 읽는 독자에게도, 애드센스를 설치한 블로거에게도, 더 나아가 광고주에게도(저희같은) 더 이상의 무효클릭 등의 이유로 불이익을 받을 염려는 줄어들 것 같습니다.

진짜 광고에 관심이 있어서 클릭하는 사람은 앞으로도 계속 클릭할 것이다는 것이죠.

어쨌거나 구글로서는 더 엄밀하고 정확한, 그리고 공정한 기준을 적용하려고 하는 것이겠지만...앞으로 또 말많은 블로고스피어에서는 이것으로 한동안 구글을 타겟으로 돌을 던지겠군요.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Bookmark하시고 RSS로 무조건 읽으세요.]

AddThis Social Bookmark Button            AddThis Feed Button
Posted by 만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