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차이나'가 중국 내에서 탈세를 했다는 등의 구설수에 올라있습니다만 그것과는 별개로 구글의 구설수가 되고 있는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Widgetbucks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허걱!

Web 2.0 시대의 가장 강력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구글은 그 영향력만큼이나 공정한 이미지로 대중들에게 각인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그 이미지는 조금씩 조금씩 변질되어가고 있습니다. 그 시작은 바로 블로고스피어입니다. 최근 구글의 페이지랭크의 변화에 대해서 블로고스피어에서는 블로거들 사이에서 최대의 이슈 중의 하나였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페이지랭크는 구글에서 검색되어서 유입되는 인원들의 숫자와 몇 가지 수식을 거쳐 나온 결과입니다.

이제 구글 검색엔진에서 Widgetbucks라는 검색어를 입력해보겠습니다. 1,450,000 개의 검색결과가 나옵니다.  이것은 Naver 라는 검색어를 입력했을 때 나오는 결과 1,800,000 개의 검색 결과에 필적합니다. 게다가 Adsense라는 검색어를 입력했을 때 나오는 결과 5,940,000 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그 결과는 절대 무시못하는 것입니다.

그럼 www.widgetbucks.com의 구글 페이지랭크는?? 0 입니다.

심지어 제 블로그 페이지랭크가 3인 것을 감안하면 Widgetbucks의 페이지랭크는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이것은 구글이 위젯벅스를 싫어하기 때문에 벌어진 결과로 밖에 생각할 수 없습니다. 만약 제가 의혹을 가지는 이 모든 것이 사실이라면...구글은 그 모토를 바꿔야 할 것입니다. Don't be Evil 은..아니라고 봅니다.

어떤 분은 말씀하시겠죠. 당연히 구글도 영리를 목적으로 한 기업아니냐! 그럼 차라리 그 꼴보기 싫은 모토부터 갈아치우길 권하고 싶군요. Our Goal is Big money 라든지..그런걸로 말입니다.

예전 스티븐 유가 한국내에서 그렇게 심한 비난을 받은 이유가 시민권을 받은 것 때문이 아니고 수차례 군대에 갈 것이라고 이야기를 한 과거 때문입니다. 차라리 말이나 하지말지...저도 구글에게 한 마디 하자면...'차라리 그 모토나 지우시지...'

-연관글-
2007/10/30 - 여러분의 구글 페이지랭크는?
2007/10/29 - 구글 페이지랭크3 : 가문의 영광일세
2007/10/26 - 한국의 구글 편애 현상인가? 구글의 한국 지배 현상인가?
2007/10/25 - 나는 Googlesphere에 있나? Blogosphere에 있나?
2007/10/23 - Widgetbucks, 애드센스의 라이벌이 될 만한가?
2007/10/03 - 내 블로그에 미니 쇼핑몰 오픈하기_widgetbucks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Bookmark하시고 RSS로 무조건 읽으세요.]

AddThis Social Bookmark Button            AddThis Feed Button
Posted by 만귀
,